인푸르엔자 예방수칙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인푸르엔자 예방수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12-22 11:27 조회381회 댓글0건

본문

 

환절기 독감 예방, 인플루엔자 예방 방법

 

감기란?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증상

사람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근육통 등의 다양한 증상

대체로는 특별한 치료 없이 저절로 치유

감기와 독감의 차이

감기 : 바이러스에 노출된 지 1~3일 후에 증상 발현, 보통 1~2주 이내로 자연 호전

독감 :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 식욕부진 등의 전신 증상이 갑자기 발생, 단순히 호흡기 증상만 있다고 감기로 속단은 금물

 

독감예방법

1. 독감 예방 - 손 씻기

너무 뻔한 이야기이지만 손을 자주 씻어야합니다. 손을 자주 씻음으로써 손에 묻어 있을 수 있는 감기 바이러스를 최대한 제거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아무리 손을 씻었더라도 눈이나 코, 입을 비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독감 예방 -

우리 몸은 급격한 체온 변화를 겪으면 면역력 저하가 온다고 합니다.

 

3. 독감 예방 - 습도 유지

 

공기가 너무 건조해지면 기도 및 기관지 역시 건조해져서 감기 및 독감에 걸리기가 쉬워집니다. 그러므로 사무실이나 집의 습도를 40~60% 정도로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더욱 바이러스에 취약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4. 독감 예방 - 예방접종

감기같은 경우는 원인이 약 200가지가 넘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그 예방백신은 존재하지 않다고합니다. 그러나 독감은 예방접종으로 약 70~90%정도는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주의해야할 점은 예방접종의 효과는 약 1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매년 접종을 해야합니다.

 

신체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일일히 독감 예방접종을 할 필요는 없지만 65세 이상 노인이나 어린이, 호흡기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경써서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어린이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원아모집

바다의별유치원 | 대표자 : 김효식원장, 박금희원장 |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로 33(옥련동, 현대1차아파트)

TEL : 032-833-1466 | FAX : 032-833-7466

Copyright © SEASTARKI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