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읽기대회 > 우리들의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 이야기

동화책 읽기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1-02 14:30 조회50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바다의별 유치원은 동화 특색 유치원입니다.

매주 새로운 동화를 담임선생님과 함께 읽어보고 원장선생님과 함께 연극도 합니다~

다양한 동화 속 인물이 되어 연극하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은 참 귀엽고 대견합니다!^^♡


바다의별 유치원은 스토리텔링 자기표현프로그램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스토리를 통해 현실에서 충족하지 못한 욕구를 실현하게 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갖게 하고, 삶을 간접적으로 하도록 하여 자기관리역량과 심미적 감성능력키워줍니다.

 

★스토리 (문학)를 중심으로 음성과 언어, 몸짓, 음악, 발표, 낭독, 그림과 글 등을 통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여  자기표현력, 의사소통력을 증진시키고 책에 대한 흥미와 독서능력을 높여주고,  자신의 문제를 다른 시각에서 조명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창의적 사고 역량키워줍니다.

 

텔링(연극적 기법)을 통하여 모델제시, 동기부여, 자기표현, 감정이입, 역할표현, 토의활동, 가치명료화, 문제해결 등 사회과학적인 방법으로 사회적 지식, 기술, 태도를 습득하도록 하여 바른 가치관 형성 공동체 역량을 키워줍니다.

 

 

책을 통한 학습으로  문제의식, 해결방안 탐색, 해결방안의 비교 및 선택과 실행논리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필요 정보 탐색, 정보수집, 정보분석,  정보활용  문제에 직접 개입하여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식정보처리 역량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모든 사진은 활동사진이므로
반과 연령, 한명 한명을 주인공으로
한 사진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바다의별 친구들이 모두 하는 활동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원아모집

바다의별유치원 | 대표자 : 김효식원장, 박금희원장 |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로 33(옥련동, 현대1차아파트)

TEL : 032-833-1466 | FAX : 032-833-7466

Copyright © SEASTARKI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