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18-28) 자녀의 배려심 기르기 > 아이키움

본문 바로가기

아이키움

부모교육 18-28) 자녀의 배려심 기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0-22 10:51 조회1,049회 댓글0건

본문

유아들은 자아감이 형성되는 시기로 자기 존재를 알아주는 마음이 큰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중심적 사고를 하며 다른 친구의 생각이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배려심은 남을 위해 양보하고 생각하는 마음, 타인을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는 마음 으로 4~6세경이 되면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마음을 알기 시작합니다.

모방을 통해 배우는 시기이므로 부모가 모범이 되어 주셔야합니다.

가정에서 부모님과 애착이 잘 형성되고 건강한 관계를 갖고 있는 아이는 밖에서도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부모가 자녀에게 본보기를 보여주고 자녀가 다른 유아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하면 친사회적인 성향이 발달됩니다. 사람과 관계 맺는 법, 배려하고 양보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셔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로 해 줍니다.

사람들은 입장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로 들려주셔야 힙니다. 형제나 친구와 다투었을 때, "(혹은 친구)은 기분이 어떨까?"라고 물어보며 다른 사람의 마음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서 아이의 상황이나 감정을 함께 공감해줍니다.

모든 사람은 존중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모든 사람들은 존중받아야 된다는 알려주세요. 어릴 때부터 모든 사람은 평등해야 하고 존중받아야 된다는 것을 설명해 줍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 존중하는 마음을 알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의 잘 이해하는 사회성 좋은 아이로 자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원아모집

바다의별유치원 | 대표자 : 김효식원장, 박금희원장 |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로 33(옥련동, 현대1차아파트)

TEL : 032-833-1466 | FAX : 032-833-7466

Copyright © SEASTARKI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