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18-31) 자녀의 창의성 키우기 > 아이키움

본문 바로가기

아이키움

부모교육 18-31) 자녀의 창의성 키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30 11:04 조회605회 댓글0건

본문

미래에는 창의력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공부보다 더 큰 가치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부모가 자식에 대한 관심이 지나치면 관리를 하고 통제하며, 하라는 대로 하길 바라게 됩니다. 그러면 자녀가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사전에 차단하게 하며, 스스로 판단해서 실패해보고 다시 새로운 것을 구체적으로 만들어내는 기회를 빼앗게 됩니다. 자식을 위한다고 하는 행동이 자녀의 장래와 미래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자녀는 마라톤 선수이며, 부모님은 마라톤 후원사 책임자입니다.

성공적인 마라톤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명의 좋은 코치가 있어야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너, 마라톤 코치, 과학적 트레이너, 분석트레이너 등등 여러 스텝이 필요합니다. 책임자보다는 선수에게 무엇이 필요하며, 과학적 관리를 위한 전략을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가 등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조금만 잘못하면 봐주지 못하는 책임자라면 선수는 자신과의 싸움보다는 책임자의 질책과 세상과의 경쟁에서도 일어서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코치는 모든 전략에서는 함께 하지만 경기에서는 함게 할 수 없습니다.

훈련 중에 자신의 능력, 즉 고난과의 역경, 힘겨운 자기와의 싸움, 경기에서 느끼는 컨디션, 환경적 요인등등...선수자신이 학습을 통해서 자신을 잘 알아내면서 훈련의 성과가 있으면 선수는 안정감을 갖게되며, 우승을 위한 전략적 접근을 지속할 것입니다. 우리 자녀는 인생의 마라톤 경주를 합니다.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현명한 판단과 지원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원아모집

바다의별유치원 | 대표자 : 김효식원장, 박금희원장 |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로 33(옥련동, 현대1차아파트)

TEL : 032-833-1466 | FAX : 032-833-7466

Copyright © SEASTARKI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