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18-33) 자녀의 통찰력 키우기 > 아이키움

본문 바로가기

아이키움

부모교육 18-33) 자녀의 통찰력 키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30 11:08 조회1,204회 댓글0건

본문

통찰력이란 높은 곳에서 더 많이 더 멀리 볼 수 있는 능력입니다. 훌륭한 리더로서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일수록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이 통찰력은 저절로 갖추어 지는 것은 아닙니다.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에서 얻은 지혜와, 경청으로 얻은 인내심이 조화를 이룰 때 사물을 판단할 줄 아는 능력과 사람을 평가할 수 있는 통찰력이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간단한 스킬로 연습해서 되는 일은 아니다. 끊임없는 독서와 함께 자신의 습관으로서 자리 잡았을 때 생성될 수 있습니다.

통찰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어야 합니다.

사람은 원래 복잡한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깊이 생각하기보다는 선입견대로 판단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책이나 경험을 통해 생각이나 이치를 깊게 생각하는 사고력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통찰력을 얻기 위해 올바로 질문하는 태도를 키워주어야 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질문에 반응합니다. 누군가에게 질문을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질문에 가장 합리적이고 적절한 해담을 내놓기 위해 자신이 가진 모든 가용지식을 동원하게 됩니다. 질문을 할 때는 무엇을’ ‘어떻게질문할 까를 고민해보도록 해야합니다.

사물을 다른 시점으로 바라보도록 도와줍니다.

당연한 것을 낯설게 보는 연습과 낯선 것을 당연하게 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낯설게 보는 연습은 늘 익숙한 장소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방을 다른 방과 바꾸던가 책상을 다른 공간으로 옮기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관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원아모집

바다의별유치원 | 대표자 : 김효식원장, 박금희원장 |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로 33(옥련동, 현대1차아파트)

TEL : 032-833-1466 | FAX : 032-833-7466

Copyright © SEASTARKIDS. All rights reserved.